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전공 (Entertainment Business Major)
- 대중음악분야의 산업구조, 정책방향, 시장질서, 대중음악기획력, 엔터테인먼트 행정 운영능력, 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관리, 해외시장 개척 등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영역의 통합적 인재를 양성 합니다.
- 특히 대중음악분야 정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이 분야의 성장 속도와 확산되는 다양성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획력, 행정력을 갖춘 핵심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뮤직비지니스의 한 부분이며 현재 학생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A&R의 기획사 채용 기준에서 대부분 1~3년 이상의 경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뮤직테크놀로지학과의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전공 학생은 입학과 동시에 실무에 투입, 졸업 시 2년여의 경력을 갖추게 됩니다.
- 또한 업체에서 음악은 물론 레코딩 과정에 대한 이해까지도 매우 중요한 채용 요건으로 책정하고 있고, 심지어 뮤직 비즈니스 관련 전공자와 함께 음악 및 음향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고 있어 음악과 오디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뮤직테크놀로지학과와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전공의 결합은 필연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전공 교과목
* 아래의 교과목명을 클릭하면 세부 내용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