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준
- 학위: 박사
학위
- 박사
경력
- 현) RBW프로듀서 (소속가수 : 마마무, 원어스, 원위, 퍼플키스)
- 현) 명지전문대 엔터융합비즈니스과 겸임교수
- 현)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음악부분 자문위원
- 현)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아카데미 강의
- 현)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인재양성사업 멘토
- 현)고용노동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기획자 양성과정 강의
- 저서) 일산오빠의 실용음악기초이론1,2
- 일산오빠의 실용음악통론 기초평가문제집
- 일산오빠의 실용음악 시창청음
- 참여음반) 100여장 (디렉터, 프로듀서, 작사, 작곡, 편곡, 세션, 믹스, 마스터링)
음반마케팅프로젝트
*교과목 개요 마케팅의 기본개념과 음반제작과정을 학습하여, 마케팅과 상품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조별로 한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된 작품을 마케팅하기위해 전략수립, 수행 과정을 거치게 되고 최종적으로 디브리핑을 진행한다. *교과목 목표 마케터로서의 기본은 본인이 시장에 내놓을 물건에 대한 이해이다. 음반제작과정의 학습으로 인해 각 프로세스별로 마케팅 포인트를 알게 되고, 그것에 맞는 작품을 찾아 새롭게 전략을 수립하고 수행한다. 후에 디브리핑을 통해 마케터로서의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
A&R프로젝트
*교과목 개요 대중음악의 역사를 살펴보고 다양한 문화현상들과 더불어 만들어진 여러 가지 음악장르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을 습득함으로 이 시대에 맞는 콘텐츠를 발굴 기획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또한 아티스트를 선정하여 아티스트의 콘셉 방향을 제시하고 결정하는 A&R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교과목 목표 음악콘텐츠를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과 관점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콘텐츠를 심도있게 이해하고 비평할 수 있는 능력과 아티스트를 브랜딩할수있는 A&R의 핵심 업무를 파악한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