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및 교과목안내

장르별스타일 연구

 

장르와 스타일을 모르고 음악을 하는 것은 어느 곳에 살고 있는지 모르고 사는 것과 같습니다.

보컬, 기악, 음악감독, 프로듀서, 뮤직디렉터, 엔지니어 그리고 비즈니스까지 음악의 장르와 스타일에 따라 가창, 연주, 작.편곡, 음향, 기획 등의 구체적인 방법들이 결정됩니다.

장르와 스타일을 잘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은 각자의 전공분야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어 있으며 이것은 더 전문적인 곳에서 일을 할수록 더 크게 작용하게 됩니다.

 

이 수업은 대중음악에서 사용되는 장르와 스타일에 대해 연구하는 과목으로 교수자가 개발한 커리큘럼과 교육방법에 의해 한 학기를 마치게 되면 대중음악의 장르와 스타일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중음악의 장르와 스타일의 큰 그림을 볼 수 있게 되고 각각의 정의, 특징, 필수 뮤지션과 곡에 대해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R&B, Soul, Funk, Hip-Hop(West Coast, East Coast, South Coast), Rock&Roll, Country, EDM(House, Dupstep, Trance), Latin, Blues, Rock(Rock, Classic Hard, Punk, Modern, Alternative, Thrash Metal) 등의 

음악 장르에 대해 정확한 정의와 역사, 특징, 뮤지션, 곡을 알고 있지 못하다면 꼭 수업에 참여하기를 추천합니다.